souvenir

20.05.04 코딩연습 본문

2020년/TIL(Today I Learn)

20.05.04 코딩연습

풀빵이 2020. 5. 5. 19:25

1. 오늘의 계획

- 페어 프로그래밍 통해 알고리즘 2문제 이상 풀기

- Office Hour 내용 정리하기

- 람다식, 콜백 함수 정리하기

총 예상 시간 : 4시간(페어 프로그래밍 포함)

 

 

 

2. 오늘 공부한 것

- 알고리즘 2문제 

- Math.Random()을 통해 임의 길이의 숫자 혹은 문자열(알파벳과 숫자 혼합) 만들기

: Dev log에도 올리도록 하자

- 객체의 키 호출에 대해 다시 복습 및 점검

- 람다식, 콜백 함수 설명하기(혹은 정리하기)

총 공부 시간 : 4시간(페어 프로그래밍 포함)

 

 

 

3. 피드백

- 5월에 들어서 많이 루즈해진 것 같다. 특유의 조급함으로 달렸다가 다시 풀어지는 중인가 보다. 부담을 내려놓고 '기록'을 목적으로 TIL이라도 놓치지 않도록 해야겠다.

- 스터디를 준비했는데 계속 미루고 있다. 내일은 1, 2시간은 비워두고 스터디에서 발표하기로 했던 타입에 대해 정리해보아야겠다.

- 한동안 배열 매소드만 다루다보니 객체를 다시 다루는 것이 헷갈려졌다. 객체와 배열을 유동적으로 다룰수 있도록 코플릿 문제를 복습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 알게 된 것을 나누는 것은 참 즐겁고 보람있는 일이다. 오늘 페어인 지명님과 문제를 풀고 람다식과 콜백 개념에 대해 설명하니 나도 정리가 되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것에 나도 기분이 좋았다. 지금의 스터디도 그런 마음을 가지고 너무 무겁지 않게, 즐겁게 준비하고 싶다.

- 아직은 개발자로서의 내 미래가 막막함이 많다. 그래서 조급함과 함께 회피도 생기는 것 같다. 하지만 페어와 함께 이 문제를 나누니 나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에, 누구에게나 미래라는 것이 막막하다는 것이, 역설적이게도 힘이 되었다. 내가 머신러닝과 빅데이터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도 더 많은 정보로 이 불안정한 미래를 대처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다. 미래에는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4. 내일의 계획

- 이제는 진짜!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 읽고 타입 부분 정리하기

- 간단하게나마 TIL 작성하기

(내일은 가족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자)

Comments